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삼성과 애플에 대한 외국 네티즌들의 진짜 반응

 요즘 국내에서의 애플이나 삼성 관련된 기사들을 보면 삼성을 욕하는 내용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삼성에 좋은 기사나 애플에 안좋은 기사가 나오면 언론플레이다 돈주고 기사썼다 한국만 삼성 옹호하지 외국에선 취급도 안해준다. 는 식의 댓글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요즘 진짜 돌아가는 상황을 오히려 국내 네티즌들이 더 모르는것 같아서 외국의 네티즌들의 반응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한국 내에서만큼 애플에 옹호적인 곳이 없고, 삼성에 비판적인 곳이 없는것 같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사실입니다.

아래는 Engadget이라는 IT 사이트에 올라온 갤럭시 노트 2에 대한 기사와 거기에 달린 댓글들입니다.



해당 기사 링크 :
http://www.engadget.com/2012/09/26/samsung-galaxy-note-ii-launch-korea/#disqus_thread


그리고 아래는 어제 나돌았던 삼성 휴대폰들의 보안 취약 소문들이 실은 이미 패치된거였다는 추가 정정 보도와 그에 대한 댓글입니다.


원문 링크:
http://www.engadget.com/2012/09/26/samsung-patched-dirty-USSD-vulnerability/#disqus_thread

상관도 없는 애플을 비아냥거리고, 거기에 동의하지 않는 글엔 공감이 없습니다.


더 격렬한건 애플에 대한 공격입니다.
아래는 애플의 라이트닝 케이블이 정품만 사용할 수 있다. 라는 기사와 댓글입니다.




애플에 관련된 기사만 나오면 득달같이 달려들어서 누가 더 잘까나 시합을 합니다.
애플 옹호하는 사람들이 가끔 나타나면 다구리는 기본입니다.

검색해보시면 위에 소개한 기사들보다 훨씬 더 심한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소송 직후의 기사에는 조롱 뿐만 아니라, 진심으로 분노해서 욕설을 퍼붓는 댓글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지금은 많이 진정되서 조롱에 그치는 것입니다.


다른 사이트들도 많이 있지만 특히 engadget이 베플 순으로 정렬하는 기능이 있어서 예를 들었습니다.

http://www.theverge.com , http://www.cnet.com/http://gizmodo.com
와 같은 다른 IT 정보 사이트들을 들어가봐도 부분적으로 애플 옹호하는 사람들과 삼성 욕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무조건 애플은 까고보자이고, 삼성은 제품이 좋으면 좋다. 안좋은점이 있어도 욕하기보다는 아쉽다 라는 식으로 표현합니다. 삼성이 부족함을 채워주는데까지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는 능력있고 성실한 기업으로 이미지가 이미 박혀있습니다.

gizmodo의 It doesn't work. 논평. (애플을 비꼬는 표현)
http://gizmodo.com/5946425/the-new-apple-it-doesnt-just-work


삼성의 해외에서의 이미지가 많이 달라졌다는것은 광고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해외광고 extended 버전


유투브에 달린 댓글을 보시면 오그라들정도로 태어나서 본 광고중에 가장 아름다운 광고라는 표현도 있고 전체적으로 상당한 호평인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중에 아이폰을 비하하는 글도 상당합니다.


갤럭시 노트 2를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베플은
this is what i call a SmartPhone. (이게 진짜 스마트폰이지.)
댓글들을 보면 희한할 정도로 선플의 연속입니다.

아래는 삼성의 패럴림픽 광고



이 광고 또한 외국인들에게 상당한 감동과 동기부여를 주고 있음을 댓글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중간에 삼성의 간접광고가 들어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지적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물론 국산품을 사랑해서 애국하는것도 좋지만, 그런것보다도 있는그대로 상황을 읽는게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거 알아서 뭐할거냐? 라고 하시는 분들에게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은, 세상을 살다가 실패하는 것들. 연애나 사업이나 투자 취업 등등..

세상 모든 실패는 상황을 오판함으로 인해서 생긴다는것.

그러니 실패하지 않으려면 상황을 있는그대로 볼 줄 알아야 하고, 그건 갑작스럽게 되는것이 아니라 평소에 연습을 해놓아야하는것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삼성과 애플에 대해서 유난히 국내에서만 일방적으로 애플편을 드는것 같아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오해가 좀 줄어들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1. 왜 아이폰 출시나 그런기사에대한 반응도 필요할듯 합니다.
    두개의 반응을 다 보고 판단해야되는데 삼성꺼만 나와서...;
    객관적일수가 없네요

    답글삭제
  2. 중간에 라이트닝에 대한 기사와 삼성 보안취약점에 대한기사가 비슷한 느낌의 기사가 아닌가합니다. 아이폰 출시때는 사람들이 다 실망해서 국내고 해외고 다 애플에 대해 공격 일관이었기 때문에 오히려 객관적이지 못할것 같아서요 ㅎ 소송판결때는 욕에 비아냥에 아주 말도 못했구요.. rounded rectangle 조크가 대유행 했었어요. 2탄을 써야할라나..^^;

    답글삭제
  3. 라벨: imap, 갤럭시, 갤럭시 s3, 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2, 광고, 네티즌, 라이벌, 비교, 삼성, 선플, 스마트, 스마트 세상, 아이폰, 아이폰5, 악플, 애플, 애플 지도..

    라벨 순서만 보더라도 삼성에 우호적인 블로그입니다. 아이폰에 대한 반응이 궁금하시면 다른 글도 써달라고 하실게 아니라 다른 웹페이지를 찾아보시는게 맞겠네요. 결국에 최종 판단은 각자의 몫.

    답글삭제
    답글
    1. 라벨 순서랑 무슨 상관인지 ;; 삼성 옹호하는 글 맞아요. 그렇다고해서 왜곡을 한다는 뜻은 아니죠. 골라서 번역한게 아니라 그냥 가장 최근 기사를 기져온겁니다. 아이폰에 대한 반응을 가져오면 훨씬 더 삼성 옹호할 수 있어요. 제가 편파적이면 애플 욕하는 글을 잔뜩 가져왔겠죠. 애플 옹호하는 글은 찾기도 힘들정도로 욕하는글이 많습니다.솔직히 저는 아이폰을 욕하는것보다는 삼성에 대한 이미지가 외국에서 나쁘지 않다는걸 더 알리고 싶었던것 뿐입니다.

      삭제
    2. 과연 이 사람이 엔가젯에 들어가서 여론 확인은 해봤을까?

      라벨 순서가지고 뭐라 하네 ㅋㅋㅋ 이정도 음모론이면 병이다 병.

      그리고 애플에 우호적인건 되고, 삼성에 우호적인건 안되나? 애플도 삼성 만만치 않게 지저분한 구석이 많은 기업인데?

      블로그 주인분이 익명댓글 차단(되는지는 모르겠지만) 했으면 댓글 달지도 못했을 인간들이 별 얼토당토 않은 소리나 던지고 도망가네... 허허 참.

      삭제
    3. 솔직히 말해서 애플이나 삼성이나 둘다 잘만드는데, 개인적으로 삼성이 배터리 탈착형이라는 점과 화면이 크고, 안드로이드가 개방성이 좋아서 삼성폰이 훨씬 편하다. 아이폰도 나름 장점이 있기 때문에 쓰는 사람이 당연히 있는 것이지만, 그렇다고 객관적인 사실을 부인하면서 까지 국내 기업을 비판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 그리고 웃기는 사실은 외국인들은 자기들의 회사를 비난하고 한국은 한국의 회사를 비난하는 꼴은 전세계 어디를 가나 똑같은 현상이라는 것이 이 블로그에서 제시한 자료에서 밝혀지는 것이네. 또한 댓글 반응을 직접 영어로 보니 인터넷 댓글들은 해석을 해보면 이세상 어디나 거기서 거기. 우리나라만 이렇다고 생각하면서 다른 나라는 마치 유토피아인양 착각하지 말아야한다.

      삭제
  4. 지금까지 삼성폰 홍보 알바생의 글이었습니다.

    답글삭제
  5. 그냥 피식 한번 해주고 갑니다.

    아이폰 5 관련글에 달리는 댓글 수(최저 1,000단위)와 갤럭시 노트 2(최고 약 500개)에 달리는 댓글 수의 차이가 있는데
    일부의 여론을 전체의 여론으로 바꾸는 말장난을 하시고 계시는 군요.

    답글삭제
    답글
    1. 그1000개 대부분이 욕인데요?
      피식하고 가실때 그쪽으로 가셔서 한번 읽어보세요.ㅎ

      삭제
    2. 객관성이라는거... 삼성기업 좋은기계 잘만드는 기업 맞는데, 너무 편파적이라는겁니다. 윗 포스팅에서 일부 번역하신거 같이, 1000개중에 10개라도 번역해서 같이 게시하셨다면 이런건 없을것 같네요. 그리고 윗 댓글에서 삼성이 외국에서 이미지가 나쁘지만은 않다라는걸 어필 하고싶으셨으면 차라리 게시글 윗단이나 아랫단에 명시해주시면 이런 자질구라한 말들 없을듯 하네요.
      왜 자국 기업 까겠습니까? 자국에서 들은 이야기가 많으니 더욱 그러한거고, 자국 기업이기에 안좋은점 더 빨리 고쳐 좋은 기업 되길 바라는것이죠.
      뭐, 요런거 하나있으면 달려드는 키보드 워리어 탓도 있지만...

      삭제
    3. 포스팅 아래부분은 애플에 대한 반응을 번역한거에요..

      삭제
    4. 애초에 자국기업들을 까고 싶어하는 것이 모든 나라 국민들의 속성인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삼성을 욕하는 것이나, 미국사람들이 애플을 욕하는 것이나 크게 다를 바가 없어 보이는 군요. 이것으로 대중들은 객관적인 사실보다는 무리들의 반응을 따라가며, 정확한 사실보다는 한쪽으로 치우친 물타기를 즐긴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삭제
  6. 미국 야후 들어가서 훑어보면 대강 나옴
    물론 애플빠도 상당히 있지만 대체로 분위기는 삼성 옹호

    답글삭제
  7. 애플이 신이냐. 애플빠들보면 광신도 같다니까.
    미국이야 자국이니 애플선호라지만...
    한국은 삼성, 애플을 떠나서 외국계 제품을 무조건 선호하는거 같아.
    그렇게 하면 자신이 좀 더 우월해보인다고 생각하나봐.
    삼성이든 애플이든 제품 자체를 비교해서 차이점을 가지고 비평해봐.
    외국사람들은 오히려 제품자체를 비교하기 때문에 삼성에 우호적이야.
    애플의 강압적이고 폐쇄적인 스타일을 누가 좋아하겠어.
    한국만 이상하다니까~

    답글삭제
  8. 갤3쓰는데아주좋음
    아이패드쓰는데최고임
    회사가 무슨상관이냐 기계만 좋으면되지

    답글삭제
  9. 국내 앱등이랑 국내 된장녀는 서로 굉장히 닮았지만, 또 서로 싫어하는 게 재밋어요.

    답글삭제
  10.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Blurred lines의 뜻?

얼마전 Robin Thicke의 Blurred lines라는 노래가 빌보드 1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뜻이 궁금하여 찾아보니, 이런 정도로 검색이 되네요.  Come on people "Blurred Lines" says it all. He says "I know you want it" and "But you're a good girl". If you go to any club or party whatever the messages that women give out are confusing. As in blurred lines..... Dirty dancing, dressing like a stripper and being as seductive as hell but men can see that they are young and appear to be hesitant when the time comes to follow through on their actions. Therefore it is hard to know what they really want. I see a lot of girls acting out on the dance floor then the lights come on and they flee. Blurred lines....   출처 :   http://songmeanings.com/songs/view/3530822107859454162/ The term "blurred lines" generally refers to a lack of boundary or distinction between two or more things. In the case of the song, Thicke is referring to the small boundary between love and hate, like and dislike. It

수액(Swag) 의 참뜻 ㅋ

제 블로그 구독하시는 분이 있으신지 모르겠지만 좀 다른 느낌의 포스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IT블로그로 정해놓은건 아니니까요. ㅎ 최근 지드래곤의 신곡 크레용에 쓰인 단어 SWAG. 무한도전에서 박명수씨가 이걸 개그로 승화시키면서 무슨 뜻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좀 계시는 듯 합니다. 수액~ 수액~! 보통 간지 라고들 설명하시는데, 실제 뜻은 그것보다는 조금 더 구체적입니다. 디자이너의 멋진 옷을 차려입은 슈퍼 모델을 보면 간지는 나지만 SWAG이라고는 하지 않거든요. 일단 Swag의 뜻을 이해하려면 Swaggin' (Swagging)을 먼저 아는게 빠를 듯 합니다. 일단 위 영상은 크리스 브라운이 더기(dougie) 댄스를 추는 동영상입니다. 보시면 흑인 특유의 몸놀림이 느껴지시죠? Swagging이란것은 더기뿐 아니라 어떤 춤이든지, 혹은 춤이 아닌 다른 어떤 것이든  "여유있게 강약을 섬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음을 동물적으로 뽐내는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몸으로 표현하는것을 스웨깅이라고 하고 그걸 할 수 있는 사람에게  "He got swag~!" 이라고 표현해줍니다. 리듬을 아주 자연스럽게 잘 탈 뿐만 아니라, 그것을 자랑하는 허세까지 담아내야 Swag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유와, 섬세함과, 약간의 허세까지 느껴지는것이 필수요소입니다. YG의 가수들은 이 세가지를 다 갖춤과 동시에 표정 연기력까지 갖추었으니 최고인건 당연하겠죠? ㅎ 

아이폰5C, 아이폰5S발표 - 애플 최악의, 최대의 실수.

오늘 아이폰5c와 5s가 시원하게 발표되었습니다. 일단 제품 자체는 두가지 제품 다 루머의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게 나온듯 합니다. 이전부터 줄줄이 나왔던 두 제품에 대한 루머와 소식을 듣는동안 이번 애플의 전략 변화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에 대해 짬짬히 생각을 해보았지만 모든것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결과를 예측하기가 좀 어렵더군요. 그래서 이번 키노트를 관심있게 보게 되었는데, 키노트를 보던중 애플이 실수했구나. 하는 생각이 굳어지는 시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아이폰5의 단종 이야기가 나왔을때입니다. 애플은 아이폰5를 단종시키고, 아이폰5c를 아이폰5의 스펙정도로 설정했습니다. 이것은 결국 아이폰5를 아이폰5c로 대체하겠다는 이야기였습니다. 그럴 수도 있겠거니 하고 넘어갈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의도를 깊게 생각해볼 수록 이게 작은 실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지셔닝의 문제 어느것을 고를까요? 아예 안고를지도.. 5c의 자기잠식의 문제는 많이들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 휴대폰은 1인이 1대씩만 구입하는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5c를 사는 사람은 5s를 사지 않을것을 상식적으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마케팅 전략에서의 포지셔닝은 이것보다 좀 더 깊은 문제를 이야기합니다. 자기잠식의 문제는 그 제품을 구입했을때의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포지셔닝 전략은 구입 전의 구매자의 심리 상태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한번 그림을 그려봅시다. 휴대폰을 사러 마켓에 갔다고 가정합시다. 진열대에 아이폰5c와 아이폰5s 두가지가 있습니다. 두 제품의 생김새는 비슷해보이고 역할도 비슷해 보입니다. 그 중 하나는 성능이 낮고 재질이 플라스틱인 대신 저렴합니다. 나머지 하나는 성능이 높고 재질이 좋고 비쌉니다. 이 때 구매자는 어떤 생각을 하게될까요? 구매자는 상대적인 생각을 하기 시작합니다. 즉 아이폰5c를 볼때 아이폰5s를 떠올리고, 아이폰5s를 볼때 아이폰5c를 떠올리게 됩니다. 아이폰5c를 보면 이런 생각이 듭니다